- 표준 C++ 라이브러리
- 프로그램에 필요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템플릿으로 제공하는 라이브러리
-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은 서로 반복자라는 구성 요소를 통해 연결
구성 : 컨테이너, 반복자, 알고리즘, 함수 객체, 어댑터, 할당기
--> 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을 것
1. 컨테이너(Container)
- 데이터를 저장하는 객체
- 연속 컨테이너, 연관 컨테이너
2. 반복자(Iterator)
- 컨테이너의 원소를 가리키고, 가리키는 원소에 접근하여 다음 원소를 가리키게 하는 기능
3. 알고리즘(Algorithm)
- 정렬, 삭제, 검색, 연산 등을 해결하는 일반화된 방법을 제공하는 함수 템플릿
4. 함수 객체(Function Object)
- 함수처럼 동작하는 객체로 operator() 연산자를 오버로딩한 객체
5. 어댑터(Adapter)
- 구성 요소의 인터페이스를 변경해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갖는 구성요소로 변경
6. 할당기(Allocator)
- 컨테이너의 메모리 할당 정책을 캡슐화한 클래스 객체로 모든 컨테이너는 자신만의 기본 할당기를 가지고 있습니다.
백준, 프로그래머스 문제풀이 때 쓰는 STL을 조금 더 이론적으로 알아볼 예정.
'개발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map ? unorderd_map ? (0) | 2021.08.09 |
---|---|
인라인 함수(inline function) (0) | 2021.03.17 |
함수 호출 규약(Calling convention) (0) | 2021.03.17 |
코딩 컨벤션 맛보기 (0) | 2020.03.29 |
C++과 C의 눈에 보이는 차이점 (0) | 2019.03.26 |